2016년 3월 4일 금요일

체리 나무 꽃피는 때

우리 안동시 와룡면  일대는 체리 꽃피는 시기가 대체로4월 중순에서 시작 4월25일경 절정을 이루고 5월초 긑납니다. 체리꽃이 이쁩니다. 사진 찍으로 놀러 오세요. 58번 버스 종점 방잠 마을 이야유.  우리 와룡 예안 지역에도 체리 농사짓는 분이 늘고 있어요.  다섯분 정도 있어요. 2017년도엔 4월13일 피기시작 살균제4월23일 침
2020년엔 4월 3일 역사적인 꽃이 피기 시작 했습니다.
체리 꽃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작년엔 벌통을 갖다 놓았었는데  이젠 알았어요. 벌이 멀리서도 온다는 사실 몇마리가 수만 송이에 수분을 한다는 사실도 알았어요 . 벌통 없이도 된다는 걸 . 하지만 의심되면 갖다 놓는게 좋습니다.  체리꽃에 수많은 곤충들이 붙습니다. 벌종류도 가지가지
호박벌 이놈들은 미친듯 다닙니다 .
2016년에 영하 17도 내려갔지만 체리 동해 받지 않고 괜찮아요 꽃필때 영하2도 이하로 만 내려가지 않는다면 좋을것 같아요.  4월10일이후는 아침 영상4ㅡ6도 정도입니다.안동
꽃은 벚꽃과 체리 차이가 별로 없어요 뭉치는꽃송이 체리는 꽃이 이쁘다.라는 사실이죠.
체리 꽃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체리꽃은 묘목 심은지 나무 상테에 따라 2년에 나는 넘도 있고 3년 만에나는 넘도 있고 4년 만에 꽃을 보는 경우도 있어요. 늦게 나는 놈은 년수가 늦게 체리 열매가열린다는 것입니다.  올해는 4월 7일 꽃이 피기 시작 했습니다. 체리꽃은 체리잎과 같이 나고 핍니다 . 벚나무는꽃이 필때 잎이 거의 안보이듯 늦게 나옵니다. 벚나무 꽃은 분홍에 가깝고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꽃눈 잎눈이 체리는 뭉쳐 있는 반면 벚나무는 따로따로 놀지요.

시장에서 벚나무 묘목천원짜리 체리라고 하면서 만원받는 사기꾼은 못 봤어요,
그렇다고 무조건 믿을수도 없어요. 농법도 변하지만 사람도 변한다는 것입니다.

체리나무 오년 키울려면 정성이 들어가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